레오의 추천도서2016.07.01 05:30






스페츠나츠의 체력교관, 케틀벨 운동의 제왕 파벨 ..의 책입니다





무술의 기본은 ..힘과 기술 ..입니다

파워훈련은 인류의 가장 큰 고민 거리이자 진화의 비결입니다





케틀벨 훈련은 ..곤봉훈련과 비슷한 점이 많습니다





상체만 고릴라로 만드는 몸짱은 ..불편하고 쓸모가 없더군요

기능적인 트레이닝이 되어야  현실에서 써 먹을 수 있죠





전사 ..무술의 스트렝스 훈련은 승리의 비결 입니다

아주 작은 유리함이 승리의 비결이 되곤합니다

해서 절대로 알려주지 않는 트레이닝 ..이었죠

요즘은 이렇게 책으로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훈련은 ..피스톨 스쾃과 한손팔굽혀 펴기에 적은 반복이 포인트 입니다 





인도레슬링 선수들은 만회의 고반복훈련을 합니다만 ..





이 책의 훈련법은 지치지 않고 정확한 동작을 ..자주 훈련하는 방법입니다





가동범위를 넓히는 것 ..밑쭐 쫙 





반동과 탄력을 이용하지 않기 ..





같은 동작을 만번 정도 해야 근육과 관절에 기억이 된다고 합니다

만번정도 하는 기간은 100일 ~ 6개월 정도 ..





중딩 때 많이 했던 피스톨 스쾃

배가 나오면 앉는 동작이 되질 않죠 ㅎㅎㅎ





많은 자극이 유리 하다 ..의 반대입니다

짧고 굵게 !





수영, 싸이클, 달리기 ..들도 코어 근육이 좋아질 수록 기록이 좋아집니다

어떤 근육을 어떻게 쓰느냐 ..대단히 흥미로운 이야기입니다





배근육과 둔근을 자유롭게 긴장 시킬 수 있다 ..둔근은 말을 듣지 않는데 ㄷㄷㄷ

이걸 이해하려면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겠습니다





겨드랑이에서 ..밀어라 가 아닌 밀어내라 ..





명상과 스포츠 호흡은 방법이 동일합니다

운동이 명상이 될 수 있는 방법이죠





강력한 들숨으로 밀어내라 ..라고 생각하면 될 듯 합니다







어떤 훈련이 가장 좋다 ! .. 논쟁은 불필요한 짓입니다



맨몸훈련의 최대 장점은 ..균형감 밸런스의 힘이 강해진다는 점이죠


그리고 어디서나 훈련이 가능하다는 점


그리고 보통 생각하는 맨몸운동은 너무 쉬워서 ..는 


해보면  '너무 힘들다 !' 라고 바뀝니다


책의 내용은 대단히 직결적입니다


'강해져라 !'


그리고 '호흡 조절을 마스터 하지 못한다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





화이팅 !!!








신고
Posted by 레오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대단하네요 자극받고 갑니다

    2016.07.01 07:3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 책 진짜 많이 읽으시는 것 같아요..ㅎㅎ 대단하시네요

    2016.07.01 10:3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