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 21

4월28일차훈련ZIP-' 동네수영장105일차'

목요일 28 (118일차) 오늘의 훈련 수영 + 스트레칭 + 발차기 _ 컨디션50% 알러지비염 약 목통증 약 두통 약 대뱃살 탱탱 ~ _ 수영2300m 60%*400 + 70%~80%*1500m + 100%*50*400 컨디션 나쁘지 않고, 상급 나 혼자~ 대박 ~ W400 이후 1500m 27분대 마치고, 50m 풀대쉬 8회 최대심박 210 ?! 이 나이에 수영에서 이 심박을 써도 되는건가 ?? _ 글라이딩 O 긴 스트록 O 어깨, 골반, 풀동작의 연계 O 2비트킥 연게 O 부족한게 있다면 '파워'와 '호흡동기화' 나머지는 만족 _ 발차기 뼈가 약해진 느낌 ? 일까 ? 뭔가 부족함 시판용 짜장면 익숙한 조미료맛~ 부족한 재료~ 화이팅 !!! 초녁셔리굳&안전제일만수무강 쵂오 !!! 화이팅 !!!

훈련일지 2022.04.29 (1)

4월27일훈련ZIP-'동네수영장104일차'

수요일 27 (117일차) 오늘의 훈련 수영 + 스트레칭 + 발차기 _ 컨디션 45% 알러지비염 약 목통증 약 두통 X 대뱃살 탱탱 ~ _ 수영1300m 60%*1100m + 100%*200m 컨디션난조 그냥 물놀이 왔다 하고 놈 접영 했다가~ 평영 했다가~ 발차기 했다가 발에 쥐남 _ 무호흡 자유영 100%파워스컬링 ~ 어깨와 골반의 밸련스를 크게 & 작게 ~ 잘나가는데 여기서 좀 더 잘나갈 수 없을까 ? 방법 ? 주먹 쥐고 스컬링 밴드이용 파워업 인터벌 ?? _ 발차기 장요근이 어디 달렸는지 느껴짐 아우 땡겨라 왼발 오른발 밸런스 맞추기 잘 되고 있음 목표는 ? 프로그램의 끝? 완료 ? 마침표 ? 가라 !? 화이팅 !!! 쵸녁셔리굳&안전제일만수무강 쵂오 !!! 화이팅 !!!

훈련일지 2022.04.28 (4)

4월26일훈련ZIP-'동네수영장103일차'

화요일 26 (116일차) 오늘의 훈련 수영 + 스트레칭 + 발차기 _ 컨디션 53% 알러지비염 X 통증 X 두통 X 대뱃살 탱탱~ _ 수영2150m 60%*1000m + 90~100%*50m*750m + 오징어셩*400m 빠른 속도에서 자세유지, 밸런스유지, 발차기타이밍 O 어깨*골반밸런스 O 머리위치 O 캐치*풀 O 또 뭐가 필요하더라 ? 왼겨 몹시 쓸림 _ 발차기 척추기립근이 이렇게 약해졌냐 ? 뼈에 압력이 쏠리는 것이 '위험해 !' 하튼 스트레칭 +발차기 ! 성님이 소천하셨다고 .. 책장을 뒤져보니 이 책이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옴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천국에서 행복하소서 ~' 화이팅 !!! 쵸녁셔리굳&안전제일만수무강 쵂오 !!! 화이팅 !!!

훈련일지 2022.04.27 (2)

4월26일훈련ZIP-'동네수영장102일차'

월요일 26 (115일차) 오늘의 훈련 수영 + 스트레칭 + 발차기 _ 컨디션52% 알러지비염 X 꿀잠 ~ 대뱃살 조금 빠짐 _ 수영2000m 50~60%*1500m + 100%*500m 상급라인 2명 늠 ...그리고 진로방해 하아 ~ 내보다 느리면서 내가 올때까지 기다렸다 출발 ! 왜 ?? 앞으로도 뒤로도 다 막힘 ㅋㅋㅋ 기다리다 기회되면 추월 추월 ~ 이틀 쉬었더니 호흡이 안됨 ㅜㅜ 홈짐이 필요함 ~ _ 앞뒤로 발휘두르기 + 발차기 척추기립근과 복근에 심한 자극 엄밀히 말해서 코어는 다리의 일부분임 그렇담 허리가 긴 게 유리한걸까 ? 불리한걸까 ? ㅋㅋㅋ 진달래 꽃말 _사랑의 즐거움, 절제, 청렴 화이팅 !!! 쵸녁셔리굳&안전제일만수무강 쵂오 !!! 화이팅 !!!

훈련일지 2022.04.26

4월22일훈련ZIP-'동네수영장101일차'

금요일 22 (113일차) 오늘의 훈련 수영 + 스트레칭 _ 컨디션 51% 잠을 좀 잠~ 꿀잠은 아님 알러지 비염 증상 X 나머지 대략 좋음 대뱃살 탱탱 ~ _ 수영 2200m 50~60%*2000m + 100%*200m 몸에 힘빼고 자유형 캐치*풀동작 폼 집중~ 오른손이 앞으로 나갔을때 .. 왼발 킥과 어깨*골반밸런스*호흡시 머리높이 캐치*풀동작 후 글라이딩과 킥 타이밍 집중 ~ 왼팔스컬링 중 밸런스 잘 맞춰짐 무호흡 vs 호흡 어깨 골반밸런스는 다름 호흡시 어깨각도 커짐 이 점을 잘 사용하면 중력*글라이딩*발차기의 효과 높아짐 _ 수영 후 거울 보며 베큠~ 뻠삥된 상체 근육스 ~ 상체 커진 거 싫은디 시합나가도 될듯 ~ ㅆㅂㄹ 허벅지 얇아짐 ㅠㅠ 진달래꽃 꽃말 절제, 청렴, 사랑의 즐거움 화이팅 !!..

훈련일지 2022.04.25 (4)

4월21일훈련ZIP-'동네수영장100일차'

목요일 21 (112일차) 오늘의 훈련 수영 + 스트레칭 + 마실 자잔구 _ 컨디션 53% 수면4시간 컨디션 좋음 ? HP 즈질이어서 수면부족, 밥부족, 휴식부족이면 바로 돼짐주의보발령인데 왜 ? _ 수영 2200m 60%*1300 + 100%*25m*50m*900m 이번주 4일차 수영 HP 낮아짐 인터벌 마지막 즈음 실패점 도달 좀 더 앵커링이 잘 되기를 나머지 OK _ 수영장 나간날만 헤아려 100일째 날 꽤나 만족스런 자유형이 되고 있지만, 기록 60% 미만 폐활량 60% 미만 파워 60% 미만 노화와 노소 그리고 훈련부족 ? 대략 15년을 하다가 10년 쉬고 다시 시작한 수영 물이 좋고, 실내운동 좋고, 야외 별루, 시끄러운 운동시설 딱 질색 급조된 탱탱쫄면 _면,양념 대략 괜춘 화이팅 !!! 초..

훈련일지 2022.04.22 (1)

4월20일훈련ZIP-'동네수영장99일차'

수요일 20 (111일차) 오늘의 훈련 _ 컨디션 55% 좋음 그냥 좋음 ??? 비염 알러지증상 거의 없음 나머지 몸상태도 좋음 _ 수영2000m 60%*500 + 90~100%*700 + 100%*50m*500 + 오징어셩300 오늘도 계속 추월 긴~스컬링+앵커링+풀동작 O 어깨*골반밸런스 O 물*호흡동기화 O _ 99일정도 되니 다시 만족스런 수영이 됨 1500 기록 예전의 60%대 노화와 노쇠에 따른 심폐능력 저하 or 아니면 운동부족 무늬만 매운 맛 vs 색갈만 매운 맛 화이팅 !!! 쵸녁셔리굳&안전제일만수무강 쵂옹 !!! 화이팅 !!!

훈련일지 2022.04.21 (2)

4월19일훈련ZIP-'동네수영장98일차'

화요일 19 (110일차) 오늘의 훈련 수영2300m _ 컨디션 52% 알러지비염 증상 중 휴지들고 다님 ㅠㅠ _ 수영2300m W300 + 70%*1000m + 90~100%*25m+오징어셩25m*1000m 상급1 계속 추월~호흡이 끊기지 않으니 세상편함 긴~~ 스컬링 + 끝까지 확 ~ 풀동작 O 어깨*골반 밸런스 O 물*호흡동기화 O 양쪽 겨드랑이 심하게 쓸림 시커멍쓰~ _ 수영한지 오래 _1999 시작 _됐지만 요즘처럼 스스로 만족스런 수영은 오랜만의 느낌 조금 기쁘고 ! 조금 권태스러워짐 One for all ? vs All for one ? 화이팅 !!! 초녁셔리굳&안전제일만수무강 쵂오 !!! 화이팅 !!!

훈련일지 2022.04.20 (2)

4월18일훈련ZIP-'동네수영장97일차'

월요일 18일차(109일차) 오늘의 훈련 수영 2200m _ 컨디션 45% 좋지 않음 하튼 좋지 않음 수영마치자 알러지비염 터짐 기침+콧물주ㄹㄹ+얼굴 가려움 사람없는 곳으로 가 마스크 벗고 콧물 풀고 재채기~ _ 수영 2200m W400m+90~100%자유형 25m~오징어셩 25m 계속 반복 호흡시 머리위치 O 어깨+골반밸런스 O 긴 ~ 스컬링 O 앵커링+풀 O 모두 만족 만족하지 못하는 거 두 가지 왼쪽어깨 유연성, 물*호흡동기화 ... 살아남으려면 힘의 밸런스를 지켜야 함 내게 뜯어 먹을 것이 있으면 사람이 붙듯이 ~ 화이팅 !!! 초녁셔리굳&안전제일만수무강 쵂오 !!! 화이팅 !!!

훈련일지 2022.04.19

4월15일훈련zip-'동네수영장96일차'

금요일 15(105일차) 오늘의 훈련 수영22000m _ 컨디션 45% 긴 활극꿈 ~ 총 활극이라면 편했을텐데 검을 쓰는 활극이었음ㄷㄷㄷ 어마어마하게 칼을 휘두르고 다님 칼이 잘들었음 ㅋㅋ _ 수영2200m W200m + 60%*1700m + 90~100%*300m 자유형,평영,접영, 기본배영, 오징어셩 ~ 다함 어깨*골반밸런스 O 긴 스컬링 O 호흡시 머리위치 왼쪽 물안경 물속으로 최고속에서 글라이딩 O 앵커링*풀 O 잘 안되는 것 왼어깨유연성 오늘의 추월 상급 1 할매 추월 2회 _ 물 마이 마시자 ! 끈끈한 거 싫다 다만 필요할뿐 ~ 화이팅 !!! 쵸녁셔리굳&안전제일만수무강 쵂오 !!! 화이팅 !!!

훈련일지 2022.04.18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