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합풍경

하와이코나 월드챔피언쉽 D-1

레오 ™ 2008. 10. 12. 05:19
728x90
Ceepo쥔장의 글을 발췌해 올림니다


자, 이제 내일이면 2008년 아이언맨 월드 챔피언쉽대회가 하와이 코나에서 열리게 됩니다.
 제가 더 긴장되네요.

 왼쪽: 나오미 이마이주미 (일본 , 여성, 프로, 2008 아이언맨제팬 우승)

 오른쪽: 에미 시오노 (일본, 여성, 프로, 2008 미야코지마 우승)
 이 두 여성이 현재 일본 여성 중장거리 프로 트라이애슬론을 이끌어 가고 있는 쌍두마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올해 우승후보로 점쳐지는 케이트 메이져 선수도 나오미 선수에게 진 경험이 있지요.
 모두들 나오미 선수의 동양여성 최초의 하와이 베스트10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나오미, 에미 선수의 선전을 기원합니다. 

 

 나오미 선수 : 121번  에미 : 153번

 

 Expo에서는 응원단을 위한 도구를 제공하고 응원문구를 만들수 있도록 무료로 양면지와 막대기를 제공했습니다.

 작은 감동입니다.

 이분의 따님이 사라 SARA 같습니다.

 트라애슬릿 매거진 부스에서는 '헤퍼 퍼~" 선수 와 '폴라 뉴비 프레이저', '피터 리드' 선수가 강연을 한 후 무료 물품에 사인회를

 가졌습니다. '피터 리드' 가 3줄로 서주시면 좋겠다고 했지만, 관중들은 순서를 기다리지 않았습니다.

 저도 한장 받고 싶었는데요.

 

 하와이에서 바이크 코스 레코드를 만든  Sindballe, Torbjorn 선수가 타는 자전거 'Argon 18' 입니다.

 

 레이놀드 부스를 이제야 올리네요

 일본 30대 후반의 1인자로 부상한 Megumi Kobayashi (레이스넘버1384 선수 입니다.

 사이클을 어찌나 잘 타는지, 프로선수 레벨입니다. 동호인 으로서는 드물게 바이크 업체로부터 스폰을 받고

 있는 선수입니다. 그녀의 자전거는 FELT 입니다.

 

 그러고 보니, 이 여성 프로선수도 동 업체의 사이클을 탑니다.

 "미켈리 존스' 2006년 하와이 아이언맨 우승자 입니다. 장거리 전향전에는 올림픽코스 선수로 오랬동안

 챔피언 자리를 지켰던 선수 입니다.

 물론 올해도 우승후보 입니다.

 

 싱가폴에 본사를 둔 TBB (The Bike Boutique) 의 웹마스터 여직원과 장애인 부문 출전자 입니다.

 TBB 는 여러 프로선수들을 후원하는데, 그중 작년 하와이 여성 우승자 '크리시 웰링턴' 도 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부러운 낮잠 입니다.

 

 선수들이 바이크 체크인을 시작했습니다. 각 바이크 회사 직원들은 각자 그 수를 점검하고 있습니다.

 선수시절 하와이 Top 10에 줄곧 이름을 올렸던 '켄 글라하' 선수 입니다. 아이언맨 관련 여행사를 운영하는 것으로 압니다.

 올해는 에이지 그룹으로 출전하네요. 프로선수 시절 우리 나라 제주에도 왔던 선수랍니다.

 

2007년 하와이 우승자 "크리스 맥코맥' 일명 MACCA (마카) 선수가 등장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인과, 기념촬영을 요구하는 통에 바이크 체크인에 많은 시간이 걸렸습니다.

올해도 그가 우승할 것이라는 기대가 많습니다. 

 패리스 알 술탄 선수 입니다. 2005년 하와이 대회 우승자 입니다.

 2008년 말레이지아 에서도 여유있는 우승을 했었습니다. 올해도 강력한 우승후보이지요. 올해 배번은 11번 이네요

 

미국의 자랑, 크리스 리에토 선수입니다. 작년대회에서는 6위를 했습니다.  

 약 1800대의 자전거가 거치되고 있습니다. 장관입니다.

 유일한 한국인 선수인 김형남 선수 입니다. 휴가를 낼수 없어서, 금요일에 도착해서 토요일에 시합을 뛰게 됩니다.

 최연소 여성 선수 입니다. 18세로서 하와이 거주자 입니다.

 2005년 하와이 대회에서 에이지 그룹 마라톤 코스 레코드의 소유자 '카나 마쯔모도' 선수 입니다. 당시 마라톤 기록은 3:18 입니다.

 올해 배번은 1560번 이네요.

 

 저도 이제 잠자리에 들어야 내일 새벽에 일어 날것 같네요.

 김형남 선수 잠을 못자서 걱정입니다. 피로가 풀리기도 전에 시합을 해야 하니 말이지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