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과 음식 87

2016년 명동성당의 년초기도&남대문시장구경

''신년 기도는 명동성당에서 !'' ..컨셉 늦음 .. 사람많은 거 질색하는 레오는 자가용을 고집하고,차밀리는 거 질색하는 마눌몬`은 지하철을 고집한 결과 .. '지하철' 뚜둥 .. 오 ! 고양이카페 알바언제가는 한번 가봐얄텐데 ..동물을 무서라 하는 마눌몬` 을 어뜩케 꼬득인다 ? 도착 !일년만에 많이 변한 명동성당 레오는 '짧고 굵게' 기도하고 ..마눌몬`은 길게 ~이런 현상은 '위험'을 의미 !불만 ..이 많다는 ! 응 ! ㄷㄷㄷ 의외로 젊은이들이 많더라는 .. 저 짜장면집 ㅎㅎ 외국인덜이 많이 보이는 골목길 의외로 한산한 대로 마스크를 써서 그랫나 ..상인들이 일본말로 ..뭐 찾냐고 묻는다 처음 가보는 남대문 칼국수골목 티비에서 봤던 장면의 오버랩 ... 쥔장 부싼 싸투리 ..를 쓰는데 .. 고개..

여행과 음식 2016.01.08 (4)

망원시장 탐방기

여행은 즐겁씁니다 그것이 동네 시장 나들이라 한들 말이죠 .. 재래시장 ..이라는 밀림은 ..'단골일방우선' ..이라는 법칙이 있죠 상인 왈 ..뜨눼기 뎀텡이 씌우기는 삶의 뽀인트 이건 '세계 어느 곳에서나 통하는 공통어' 입니다만 .. 떽 ! @#$ 입니다요 .. 이젠 시대가 바뀌어서 ..시장음식도 손꼽히는 대박음식점이 되어졌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힘든 일 중 하나가 ..식단 짜기 ..라고 하죠저녁 먹으면 ..낼 아침은 뭘하지 ???아침 먹으면 ..점심은 ?점심 먹으면 ..저녁은 ?..응 ? 칼국수는 ..외식사업의 5 대 히트음식점 중 하나 대략 깔끔한 부엌 .. 칼국수 3,000\, 짜장면 3,500\가성비 ..상 가정식 맛의 짜장면 .. 대박집은 ..손님들이 차고 넘치고,합석 되어지고 ..좁고,시선을..

여행과 음식 2015.12.15 (2)

꿈을 꾸는 노량진의 겨울_돈가스 맛집

사는 것을 느끼고 싶을 때 ..새벽의 남대문, 동대문시장을 보라 ..했을 때가 있었다 깊은 새벽에 길바닥이 미어터질 인파가 있던 시절의 남대문시장에선 .. 노점에서 김밥을 팔아 빌딩을 샀다는 할매가 있었고, 한글을 간신히 깨우친 형님이 80번만에 운전면허 필기시험에 합격해서, 트럭 짐칸에 기둥을 박아 삼층 높이만큼 폐지를 주워다 팔아 빌딩을 샀다는 형제가 있었고, 1톤 가량의 봇다리짐을 매일 들고지어 돈을 벌어 자식 둘 모두 대학 졸업시켰다며 자랑하는 아저씨가 있었다 돈을 세고 세다 새서 손가락에 물집이 잡혔다는 하루 매상이 몇천이 되는 도매상도 있었다 옷띠러 온 도매상이 목돈을 소매치기 당해 땅바닥을 구르며 소리쳐 우는 처절함도 자주 있었다 이젠 옛날 이야기 .. 미래를 꿈꾸는 젊은이들의 노량진 .. ..

여행과 음식 2014.12.10 (56)

인천차이나타운 짜장면 원조

너댓살 즈음 짜장면을 먹었던 추억을 잊지 않고 있습니다 집으로 배달된 중국음식들 ..어른들이 없는 찰라 몰래 밥상에 가서는 .. 뜨거 ! 뜨거 ! 하며 손으로 먹었습니다 여섯살에는 우아하게 포크로 먹었구요 ^^ 70~80년대 역전 분위기 ..헐 ! 인천타이나타운 조아라 하는 파인애플월병들고 시작 ~ 주말에는 인파×인파 산에 자리 잡은 동네군요 헠헠 .. 짜장면 원조집 도착 ! 짜장면에 대한 미궄인들의 호불호는 .. 시커먼양념에 놀라고, 그걸 비벼 먹는 것이 요상하다 하더군요 .. 4층 식당 내부 .. 면이 노랗죠 .. 유니짜장 유니짜장 잡채밥 가격은 일류, 음식솜씨와 식사예절은 삼류 ..입니다 식사를 끝내고 냅킨으로 입을 닦는데 ..빈그릇 치운다며 그릇을 모두 가져가 버리네요 ..빨리 가라고 눈치를 주는..

여행과 음식 2014.11.26 (28)

선유도에서 맞이 하는 임진년 새해 해맞이

. 마음 속에 큰 점 하나 쿸 ! 찍는 평안한 새해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검은 용의 해 ..해맞이 스토리 시작하겠습니다 ^^ ↓ 새해 첫 해맞이 .. 을 위해 날밤 세우고, 서울로 고고씽 합니다 빼 먹을 수 없는 죽전 휴게소 우동 한 그릇 ! 첫 새벽 .. 사람 없고, 배 고프고, 덜덜 떨리고 .. 3 고 현상이 물밀듯히 발현(?) 됩니다 새벽 ! 선유도 도착 ! 눈발이 아주 조금씩 흩날림니다 길이 뻥 ~ 뚫려 있어 예상 시간보다 1시간 가량 ..일찍 도착 했습니다 기계를 구입하면 .. 부서질 때 또는 고장 날때까지 사용하는 습관 때문에 ..DMB가 나오지 않는 내비게이션 ㅡㅡ; 옴 2 로 DMB 를 봄니다 참고로 옴 2 는 ..미련(!) 없는 기계 되겠습니다 작년에 이어 올 해 역시 날이 흐림니다 몰랐는..

여행과 음식 2012.01.24 (20)

레오의 외암민속마을 탐방기

거지생활 3 년 해보면 ! ..왕노릇 하지 않는다 는 ..옛말이 있죠 .. 먹고 싶을 때 먹고, 마시고 싶을 때 마시고, 자고 싶을 때 자고, 하고 싶을 때(응 @@; ?!) 하튼 ! 싸고 싶을 때 싸고 ~ 쏘구 싶을 때 쏘구 ~ 기타등등 ... 여행과 유람 ..둘 다 좋습니다 시작합니다 ~ '김기사 출발 해 ~' 언제나 기사노릇을 면피하나염 ^^;; 도착해서 보니 ..법왕사 근처 ..이군요 ㅋㅋ 역시나 서식지에서 1시간 거리 날씨가 좋습니다 얇은 긴팔 + 청바지 ..도 더웠다는 .. 입장료 2000\ 은행을 닦고 계심니다 냄새가 멀리까지 진합니다 ㅋ 깨끗한 물 ..물고기 ..많이 보입니다 이런 물 맑은 동네 쌀이 ..맛있다는 거 ! .. 공장이나 폐수를 버릴 곳이 없는 곳의 깨끗한 물로 키운 벼 ..맛..

여행과 음식 2011.11.08 (26)

레오의 태학산 자연휴양림와 법왕사 답사기

서식지에서 1 시간 가량 되는 곳입니다 한마디로 .. 믿지 못할 정도로 조용해서 "머리속이 맑아" 집니다 명상을 하려고, 호흡과 마음을 가다듬는 ..뭐 이런 것 없이 ! 마음이 가볍게 가라앉습니다 이런 곳을 .. 명당이라고 하나 봄니다 한달 정도 이곳에서 명상을 하면 .. 사리 하나쯤 걍 생길듯 합니다 이런 느낌이 처음이라 놀랐습니다 .. 어랏 ..어서 ..라니 ..천천히 갈거다 ! 주차장에서 휴양림이라는 산 높지 않습니다 뱀 두마리 봤습니다 ! 술 한잔 하는 날 .. 풀 보아라 나무 보아라 이렇게 가만히 있는 건 안주가 되지 못한다 짐승을 보아라 - 레오 - 산에 가면 ..많이 볼 수 있죠 .. 구절초 ..요게 몸에 좋답니다 코스모스 비스구레 합니다 땅벌이 죽은 사마귀 몸에 빨대 꽂고 쭈욱 ~ 하고 있..

여행과 음식 2011.11.02 (24)

꼬꼬면보다 블랙라면이 맛있는 요상한 내 입맛

세상 사람들의 의견이 모두 일치 한다는 건 있기 힘든 일이죠 .. 꼬꼬면이 맛있다고 ..너무 잘 팔려서 물건이 없어 못 판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 블랙라면은 수요가 없어 절판 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 제 입맛에는 블랙라면이 제일 맛있고, 그 다음이 나가사끼 짬뽕 .. 꼬꼬면은 한 젖갈 뜨다가 ..욱 ~ 했습니다 절판 되는 것이 제일 맛나다는 ..참 희귀한 입맛입니다 아무래도 맛집 포스팅은 ..스스로 삼가 해야겠다는 결심을 해봄니다 블랙라면은 얇은 면과, 면에서 밀가루 냄새가 나지 않아 좋구요 궁물이 ..입맛에 딱입니다 ㅋㅋ 2005년 봄에 구입한 NF24S ..레오의 애마 되겠습니다 주행거리 7만키로 ..구입한지 만 7년만에 타이어를 모두 교환 오일과, 타이어 교환했더니 ..새차 느낌입니다 ㅋㅋ 타이..

여행과 음식 2011.09.29 (25)

다이어트 하기 전에 봐주는 쎈쓰 2

사용된 사진기 .. 덕팔이와 할배번들 점팔이 쏘니 DCS WX - 1 똑딱이 이런 사진을 올리는 철학적인 분석 혹은 옳바른 자세론적 입장 표명은 .. "인생 뭐 있어 ? 먹는 게 남는 거지 ! " & " 먹기 위해 사는 놈, 살기 위해 먹는 놈, 이상한 거 먹는 놈" 감상 하신분들에게 당부 해보는 철학적인 결론은 .. 맛난 건 여럿이 나눠 먹어야 맛있음 응 ! !!!

여행과 음식 2011.07.18 (28)

맛집 포스팅을 안 하는 이유 두 가지

때는 봄날이었습니다 먼 나들이는 귀잖고, 집에 있자니 답답하고 .. 바람 쐬러 가까운 아산만에 갔 ..가다가 보니, 좋아라 하는 짜장면집이 간판이 보이는데 .. 무려 50년 전통에 맛있는 짜장이라는 ..우와 ~~~ 참새가 방앗간을 그냥 지나 갈 수 있을까요 ! 치욕과 굴욕의 식민지시절이 100년도 지나지 않았거늘 ..일본을 상징하는 벚꽃이 ..봄꽃으로 자리 잡았죠 이걸 본 일본인들은 '한국인 배알도 없구나' ..라고 생각 합니다 50년 전통 .. 기대 빵빵 시골은 이거 안 걸려 있으면 ..논다는 얘기 50년전통 시골스런 내부 오오 1956년 평택에 짜장면집이 있었군요 ! 짜장면을 주문하고, 손님이 두 명이 더 왔는데 .. 다들 짬뽕을 주문하더라는 ?? (잉 ?) 신문이 놓여 있는 건 ..군대 짬밥그릇인데..

여행과 음식 2011.05.25 (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