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DF NEWS

2009 TDF Stage 15 - In the Yellow

레오 ™ 2009. 7. 20. 11:41
728x90


Stage Map15
Stage 15 Profile

 The Category 3 Côte du Rafour, a 3.7km climb that averages 5.1 percent, which summits at 8km
The Category 3 Col des Etroits, 1.5km averaging 5 percent, summiting at 18.5km
The Category 3 Côte de La Carrière, 6.3km averaging 4.4 percent, summiting at 54km
The Category 3 Côte de Prévonloup, 4.5km averaging 4.7 percent, summiting at 74km
The Category 2 Col des Mosses, 13.8km averaging 4 percent, summiting at 135km

지랄두 자주 하면 는다눙 ..어른들 말쌈 ..마이 지랄해서 결국 .. 인간문화재급들 요즘 많이 보이고  ..있죠
...
그런데  언덕 ? ..혹은 중력 ?  ..의 해결은 언제나 어렵씁니다
타들어가는 허벅지 ..호흡은 넘어가서 숨조차 쉬어지지 않고  ..넘어야 할 언덕은 이제 시작일뿐이고 ..ㅋㅋ

어제 인명사고로 인해 분위기는 곤두박질이고 ..어쨌든 15구간 언덕코스는 개봉됩니다
어느 지점에서 어택을 할까요 ?  예전 암스트롱이 언덕에서 짐승처럼 튀어나와 질주하는 장면들이 생각납니다 
조용히 뒤에 자리하던 아스타나팀이 펠로톤을 이끌며 우승(콘타도르)까지 휩쓸었읍니다
결승점은 카테고리 1의 경사입니다  칸첼라라선수는 언덕구간이 나오면 조용히 펠로톤에 묻혀 버림니다

-평지를 잘 타는 건 중급 ..언덕을 잘 타야 고수가 되는 겁니다  암스트롱은 언덕을 잘 타는 선수입니다
칸첼라라는 언덕을 타지 못하는 스프린터 ...구간 우승을 목표로 하고 있죠-

외국에서도 해설자가 암스토롱의 나이를 말하면서 대단하다며 칭송을 아끼지 않읍니다
15구간에서 랭킹 2위입니다

110km지점에서 블라디미르(AG2R)선수 어깨와 흉곽부상으로 포기합니다 Nocentini의 노란색저지방어는 이제 누가 할까요 ?

온도 13도, 가벼운 맞바람, 오늘의 상대는 펠로톤이 아니라 결승점 10km를 앞에 있는 1등급의 언덕입니다


 2009 Tour de France
Stage 15: Pontarlier to Verbier 199km (123.7 miles)
Stage winner: Alberto Contador (Astana) in 5:03:58
Stage winner's average speed: 39.3 kph (24.4 mph)
GC leader: Contador
Points leader: Thor Husvhod (Cervélo TestTeam)
Climbing leader: Franco Pellizotti (Liquigas)
Team GC leader:Astana
Best young rider: Andy Schleck (Saxo Bank)
Stage wins/GC leaders
Stage 1 (ITT): Fabian Cancellara/Cancellara
Stage 2: Cavendish/Cancellara
Stage 3: Cavendish/Cancellara
Stage 4 (TTT): Astana/Cancellara
Stage 5: Thomas Voeckler/Cancellara
Stage 6: Thor Hushovd/Cancellara
Stage 7: Brice Feillu/Rinaldo Nocentini
Stage 8: Luis Leon Sanchez/Nocentini
Stage 9: Pierrik Fedrigo/Nocentini
Stage 10: Cavendish/Nocentini
Stage 11: Cavendish/Nocentini
Stage 12: Nicki Sorensen/Nocentini
Stage 13: Heinrich Haussler/Nocentini
Stage 14: Sergei Ivanov/Nocentini
Up Next:
Monday is a rest day. Tuesday's stage 16 is 160km (99.4 miles) from Martigny to Bourg-Saint-Maurice. The stage has a simple profile: an ascent of the hors categorie Col du Grand-Saint-Bernard and then the cat. 1 Col du Petit-Saint-Bernard, then a descent into Bourg-Saint-Maurice


Stage 15 result

1. Alberto Contador Astana in 5:03:58
2. Andy Schleck Team Saxo Bank at 00:43
3. Vincenzo Nibali Liquigas in 5:05:01 at 01:03
4. Frank Schleck Team Saxo Bank in 5:05:04 at 01:06
5. Bradley Wiggins Garmin - Slipstream in 5:05:04 at 01:06
6. Carlos Sastre Cervelo Test Team in 5:05:04 at 01:06
7. Cadel Evans Silence - Lotto in 5:05:24 at 01:26
8. Andréas KlÖden Astana in 5:05:27 at 01:29
9. Lance Armstrong Astana in 5:05:33 at 01:35
10. Kim Kirchen Team Columbia - Htc in 5:05:53 at 01:55

종합순위
 
Rank Dossard Name Country Team Time Gap
1 021 Alberto CONTADOR ESP AST 63h17'56'' 00''
2 022 Lance ARMSTRONG USA AST 63h19'33'' 1'37''
3 058 Bradley WIGGINS GBR GRM 63h19'42'' 1'46''
4 023 Andréas KLÖDEN GER AST 63h20'13'' 2'17''
5 031 Andy SCHLECK LUX SAX 63h20'22'' 2'26''
6 087 Rinaldo NOCENTINI ITA ALM 63h20'26'' 2'30''
7 095 Vincenzo NIBALI ITA LIQ 63h20'47'' 2'51''
8 076 Tony MARTIN GER THR 63h21'03'' 3'07''
9 106 Christophe LE MEVEL FRA FDJ 63h21'05'' 3'09''
10 036 Frank SCHLECK LUX SAX 63h21'21'' 3'25''


Alberto Contador                                                                  andy Schleck(Saxo bank)

Andreas Kloden,  Armstrong                                                 Luis Leon

Chritophe Le Mevel                               

Jurgen Van den                                                                    Maxime Monfort

Carlos Sastre                                                                     Vincenzo Nibali


드디어 내일은 두 번째의 rest day  ..푹 쉬고 세 번째로 넘어감니다 6 스테이지가  기다리고 있읍니다
완주만으로 감동적인데 우승을 한다면 그것도 8번째라면 ...많이 감동이 될 껍니다



-오늘의 피에쑤짤방은 '업힐장비에 대한 수다' .. 
싸이클영상물 중 언덕을 다 오르자 지원차량에서 다른 싸이클을 득달같이 갖다주고 그걸루 갈아타고 내리막을 질주하는 장면
이 있읍니다 ..대체 저게 뭐하는 거지 ? 했는데 ..
일면 언덕잔차와 내리막 잔차입니다  ..절대적인 가벼운 스펙에다 둿브렠마저 제거한 언덕용 잔차이라더군요
오르막을 잘 오르려면 가벼운 잔차 ..내리막은 튼튼한 스펙이 좋읍니다

12kg대의 MTB, 7.2kg의 철인차를 갖고 있읍니다  타보면 각 잔차의 특성을 몸으로 이해하게 됩니다
MTB야 산타기용이니만큼 산에 적절한 스펙 ..브렠 잘 들고, 튼튼하고, 기어비 낮고, 조종성이 용이하고 ...등등

싸이클은 굉장히 예민하고 가볍고 ...처음 언덕을 오르면 힘이 모자르는게 느껴집니다
에휴 ~  운동 많이 해야 겠다 생각이 절로 들죠
그 이유 중 하나는 기어비가 높아서 입읍니다

싸이클을 처음 구입하고 -앞크랭크 (53-39t) 뒷스프라켓(23-12) 60km 정도 첫 라이딩 했는데 ..40km부터는 비몽사몽간 ...
힘에 부치더군요  나중에 알고 보니 이 스펙은 선수용이라고 하더군요 

힘이 딸리는 일반인들을 위한 콤팩트크랭크는 (50-34t)를 사용하면 좀 쉬운 라이딩을 할 수 있읍니다
뒷스프라켓도 27-12t 를 달면 언덕을 좀 더 수월하게 오를 수 있읍니다
-같은 힘으로 빨리 갈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기어비가 낮아서 힘이 덜 드는 기어비를 선택할 수 있읍니다 속도는 떨어집니다-
MTB처럼 앞 크랭크가 3장짜리도 수월하게 언덕을 오를 수 있읍니다
-참고 하세요 -


-velonew, sports.yahoo

728x90

'TDF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9 TDF Stage 20 - Lonely at the top  (0) 2009.07.26
2009 TDF Stage 19 - Linely at the Top  (0) 2009.07.25
2009 TDF Stage 18 - Trial ...no tribulation  (0) 2009.07.24
2009 TDF Stage 17 - Thanks brother  (2) 2009.07.23
2009 TDF Stage 16 - Climb of his life  (4) 2009.07.22
2009 TDF Stage 14  (4) 2009.07.19
2009 TDF Stage 13  (0) 2009.07.18
2009 TDF Stage 12  (0) 2009.07.17
2009 TDF Stage 11 - Fighting Words  (2) 2009.07.16
2009 TDF Stage 10 - Now or never  (4) 2009.0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