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련일지

8월 31일 훈련ZIP - 2011 스캇플라즈마 3

레오 ™ 2010. 8. 31. 05:30
728x90


지름신의 강을 위하여  &(^^)&  스캇플라즈마 3 를 소개합니다

.
3년전부터 TT 바이크는 변화를 맞이 했습니다

오늘의 주인공 ..스캇입니다만 ..

 스페셜라이즈드, 자이언트,


그리고


디자인 상을 수상하고, 가격대도 착하고, 싸이즈도 착하고 ....

한데도 ..
한국에선 구경 못하는  콴타나루 cd 0.1 씨리즈


이 제품들이 차세대 TT 바이크의 대세 입니다









스캇 + DI 2  ... 최상의 결합







옆모습은 넙데데 지만 ..앞모습은 블레이드 형상








단지 TT 의 자태에 홀려서 ...이걸 자출용 잔차로 쓰시겠다는 님들 있죠 ..

TT 는  그야말로 난해 합니다
적응훈련이 필요하고, 정확한 피팅도 필요하고, ...많이 어렵씁니다  ㅡㅡ;







프로 핸들   ..시마노 












핸들 손잡이 높이와 팔걸이 높이가 다릅니다 ..
TT 는 팔걸이 높낮이가 조절 가능해야 몸에 맞출 수 있습니다  조절 안되면 빵꾸똥꾸 ..












또 이 정도 바이크라면 ..크랭크는  55t 는 되야죠 ..
스프라켓도 물론 21t-11t







 

깔끔한 선 정리는 기본, 에어로 타입 헤드,
1. 아직 앞 브렠이 앞에 위치








헤드부분의 설계 괜춘합니다 ..






이 사진보니  ...핸들에 손이 스윽 가는 군요













카본프레임도 저가와 고가로 나눠집니다
고가 프레임의 타보니 ...느낌이 차이가 납니다






시트포스트를 제대로 고정하는 것은 카본바이크의 기본입니다
위 사진을 보면 스캇은 깔끔하게 처리 되었습니다

만약 여기에 크랙이 발생한다 !! .....설계부터  잘' 못' 된' 3 류 폐품이죠
그런 회사는 폭"삭" 망해야 됩니다
 







이 부분 역시 구입할때 잘 봐야 합니다







2. 체인스테이에 브렠 장착 .. 굵다가 얇아지네요 ..






고심해서 잘 만든 티 가 나는 부분입니다






프레임이 뒷바퀴를 감싸, 공기저항을 최소화 하는 형상








일반 브렠을 사용할하네요 ..







저중심 설계 ..아 이건 매력적인 요소



 


 













브렠선과 변속기선이 모두 안쪽으로 들어갑니다
공기저항을 줄이기 위한 노력이죠











Top Tube Lengh 로 싸이즈를 맞춤니다
S  52,  M 55, L 57.2
S 싸이즈를 타려면 172 이상은 되야 합니다 ..




싸이클과 TT 는 ..
170cm 이하는 '상대 안함'


간신히 타고 있스빈다   ^ㅡㅡ^;




Source by everymantri.com





 훈련일지
8 / 27 금

싸이클(롤라) 50'
- 언덕훈련


8 /28 토
휴식이 아닌 휴식 ..힘들어



8 /29  일
휴식



8 /30 월
싸이클(롤라) 70'
- 스피드 + 언덕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