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세계타임트라이얼 여성챔피언 Lisa_Brennauer 의 P5 후리기

레오 ™ 2015. 10. 1. 05:30
728x90





2015년 Road World Championships 에서 ..


Lisa_Brennauer 선수 바이크 사진입니다



갠적으로 ..심한 맞바람에 TT 독주를 조아라 해서 ..관심 있는 경기입니다





1988년 6월 8일생 독일출신


아무리 검색해도 키와 몸무게는 나오지 않네요


바이크 싸이즈는 51 ? ..로 추정하면


리사의 신체적 조건은 ..


키 174 ? 에 ..긴 다리 + 매우 짧은 허리 + 보통 팔 ..입니다





음 그렇다면 ! ..



아빠 미소 절로 나오는 귀여운 티라노싸우르쓰 ..입니다 ㅋ


시속 44.203 km/h 1위와 5초 차이로 ..3위 입성 합니다






흔히(?) 볼 수 있는 고수의 핏






안장 사용법 !





고수의 일반적인 공통점은 자세가 아주 아름답다 입니다 






안장코와 유바끝 ..이 아주 미세하게 들려 있고,


이것은 TT  셋팅에 큰 영향 입니다


안장과 유바의 낙차 역시 생체적인 영향은 ...작은 편입니다


왜냐구요 ? 묻거든 ..


진지먹고 쓰면 얘기가 길디 길어집니다(20쪽정도분량 ?) 해서 


책으로 쓰겠다고 답해드림니다 ^^;


언젠가 써야지요 에휴 ..






앞바퀴와 다운튜브의 간격과 뒷바퀴와 시트튜브의 간격이 극단적으로 좁습니다


25mm라고 하기에도 커보입니다 


 27mm 인가요 ?


아슬 아슬한 수준을 넘어선듯 보입니다






새로운 타이어는 완성도가 높고,


타이어접착 역시 매우 뛰어난 미캐닉의 실력이 보임니다






구러나 브렠 패드 토우인조정이 필요해 ~






TT 바이크의 에어로바 셋팅은 ..많은 시간과 노력, 경험이 있어야 하죠


늘렸다 조였다 높였다 낮추기를 반복조정해야 합니다


TT 핏팅은 한국철인 백에 구십구가 실패하고 있습니다


두번 핏팅을 받은 저 역시 구십구 중 하나 입니다 ㅡㅡ;



쿠션 없는 패드 ..부직포 같은 걸 부착했네요 ..이러면 불규칙한 노면의 충격으로 시선이 흔들림니다


위험 !


팔꿈치 거치대를 이렇게 장착한 것은 ..


팔꿉을 안쪽으로 확 고정해 ! ..에어로는 +  되지만 ..


조종성은 극단적이 됩니다만,


숙련되면 높은 속도에서의 조정성이 나쁘지 않습니다 ! 는 개인적 견해 ~


뭐 프로니까 !  이 정도는 되야겠죠 !






에어로타입의 에어로바 변속스위치






가민은 원래 위치에 놓이면 팔에 가려집니다


해서 앞쪽으로 이동 ..






브렠레바는 ..다운힐전용 대용량디스크브렠레버 처럼 .. 


두 손가락으로 잡아라 ..입니다






TT 답게 에어로타입 55T 크랭크 ..


세계트라이애슬론챔피온 순위권 여성들은 58t 사용합니다 ㄷㄷㄷ


파워탭 ..은 별 관심읎음요 패쑤 ~






역시나 에어로 타입의 변속스위치


미끄럼 방지테입 ..이 대세군요






좋은 브렠은 언제나 강추입니다






물통 미부착은 ..규정위반일텐데요 ..






유선변속기는 역시나 과정에 불과 했군요


기어한단 올려준다는 빅풀리는 ..없네요 왜일까요 ?






뒷들과 앞들 배터리는 서로 호환가능






써벨로 싯포의 설계는 훌륭합니다


저 싯포는 특별한 톱으로 잘라야 됩니다


일반 쇠톱으로 자르면 ..생노가다가 되는거죠 ㅎ









TT 바이크는 ..위 수치처럼 ''에어로가 전부''입니다


그러나 에어로의 영향은 ..


바이크 3% ..나머지는 '인간' 입니다




따라서 ..


핏팅을 받는게 답입니다


그리고 왜 이런 자세인가 ! 를 알아야 '핏팅의 완성' 인겁니다






Force be with you !!!


독주는 언제나 즐거워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