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오의 추천도서

아빠생선요리를 부탁해

레오 ™ 2015. 12. 17. 05:30
728x90






생선요리라면 '회' 나 조림, 구이 정도 입니다만


바베큐와 직접 회뜨기를 해보고 싶어서 집어든 책입니다




큰 물고기는 사실 여자가 하기에 힘든 면이 있죠 ..





사계절에 가장 맛있는 물고기 ..소개 입니다





생선은 ..칼로 손질 해야 하죠

칼를 잘 갈고, 가시와 비늘을 ㅎ ..일단 비린내가 문젭니다




물고기 기생충이 무섭죠 

죽자마자 창자와 아가미를 제거해야 한답니다





유투브에도 회뜨는 영상을 볼 수 있죠 ..





연습이 많이 필요할 듯 입니다





길쭉하고 작으면 잔가시가 많고 ..





세꼬시는 별미죠





월별 맛있는 물고기 입니다





봄도다리는 보약 ..이라고 하더군요 









데바칼, 사시미칼 처음 알게 됬네요





지인 따라 고급횟집 가도 ..밑반찬에나 열광합니다 ㅋㅋ




여름에는 민어 ! ..맛을 모르니 그냥 큰 생선이더군요




구우면 먹습니다 ..





상어피부 ? 에다 생와사비를 갈아 먹는 건 풍미가 대단합니다

거기에 비하니 분말와사비는 죠미료 더군요





맛을 모르니 ..작은 항구가서 우럭이나 광어회 정도 먹곤 합니다




물간 ..이 있었군요 





손재주가 무뎌서 할 수 있을지는 미문입니다




흐물거리지 않지만 부드럽고, 달달하며 상큼한 ..묘하고 고급진 풍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낚시로 작은 복어는 몇번 낚아 보았습니다

바다수영하다가 한뼘이 안되는 가시많은 생선도 봤습니다 

사진을 보니 미역치 비슷했네요





반건조->급랭 해서 두고 두고 먹고 싶네요




건조해서 조림하면 쫀득 쫀득한 풍미가 좋죠




비늘긁개도 필요하군요





벵에돔 빼놓고는 다 먹어봤네요

생선회 맛은 아주 맛있다 vs 아주 맛없다 ..극호불로 갈리더군요





일본에서 ..작은 횟집에서 요리사가 내주는 생선요리는 아주 맛있더군요

그런데 비싸요 두번 비싸요




참치 빼놓고는 구경도 못해본 생선들이네요






물고기 맛순위 33위 


에다가


계절별 맛 순위이구요



소장본이 필요한 책입니다





화이팅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