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 18

1월28일훈련ZIP-'동네수영장57일차_그러지마라'

금요일 28 (28일차) 오늘의 훈련 수영 + 스트레칭 _ 컨디션 55% 아침 침대에서 눈을 뜨고 기지개 하는데 방구가 나올려고 함 배에 힘을 주다가 '안됫 정지!' 당황황당스모드가 발현 ? 정지해버림 ! 훌딱 일어나 화장실에서 발사~ 쾌변두유를 먹었더니 경쾌하게 나오는 방구쓰 ~ 약발이 잘 듣는? 체질이라 뭐만 먹었다면 바로 효과를 봄 술도 금방 쵐 _ 서열 1,2 참석 자유형 1000m + 인터벌 500m = 1500m 스컬링 최대한 길게 지쳐도 자세유지 어깨좌우밸런스유지 2비트킥 균형감급상승ING~ 어제보다 한스텝 오름 오늘도 체력방전 왼햄스 경련이 올락말락 ㅡㅡ; 쌀 한줌 집어 밥상 위에 집어 던진다 둘,넷,여섯,여덟,열 홀수면 아니다 짝수여야 길이다 홀수여도 우격다짐으로 길이라고 할게 뻔하지만 ..

훈련일지 2022.01.29 (2)

1월27일훈련ZIP-'동네수영장56일차_그럴만두하지'

목요일 27 (27일차) 오늘의 훈련 수영+스트레칭 _ 컨디션 55% 잘 먹고, 잘 자고, 잘 쏘고 ..세상좋음 비염증상 약 수영근육 통증 약 어깨와 광배가 계속 커지고 있음 ? _ 서열 1, 2 참석 체력방전 대략 자유형 1200m 코어상태 좋아짐 -> 균형감 급상승 스컬링 길게*무겁게 킥 2비트 체력방전 ? 됨 샤워하면서 곡소리 절로 남 ~ 사 먹는 만두 중에서 입맛에 맞는 ? 만두집은 1군데 .. 관장시장 칼국수집만두 이 집 만두도 만족감 100% 아님 90% 요즘 만두집 만두맛은 .. 종이 씹는듯한 내용물에 수건 씹는듯한 만두피 거기에 먹고 난 후 트름하면 좋지 않은 냄새 남 화이팅 !!! 쵸녁서리굳&안전제일만수무강 쵂오 !!! 화이팅 !!!

훈련일지 2022.01.28 (2)

1월26일훈련ZIP-'동네수영장55일차 _병신과 바보의 차이점 '

수요일 26 (26일차) 오늘의 훈련 수영+스트레칭+런지 _ 컨디션 52% 비염증상 약, 왼발장심통증 약 _그외 모두 좋음 급작스런 열일 여파가 오늘까지 ~ _ 수영 1,2 참석 3은 어제 순삭된 울화 ?로 안나올듯 피하며 피히며 오늘도 자유형 1500m 간신히 채움 쉬며 쉬며 채우니 근육 피로감 70% 체력저하현상 일어남 버티고 버티다 보면 어느 순간 지구력이 확~ 늘어나는 시점 _ 스컬링 최대한 길게 어깨, 골반 밸런스 무너지지 않기 부력중심점 뒤로 흐르지 않기 2비트 + 4비트 킥 하기 수영시간 맞춰 가기 수학과 물리학에서 두 가지 기준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것은 불가능하다 불완전성의 정리와 불확정성의 원리는 .. 인간이 수학으로 진리를 증명하기에는 인간의 이성에 한계가 뚜렷하다는 것을 입증했다 . ..

훈련일지 2022.01.27

1월25일훈련ZIP-'동네수영장54일차_고맙습니다'

화요일 25 (25일차) 오늘의 훈련 수영+스트레칭 _ 컨디션 50% 머리, 목, 몸상태양호, 비염증상 약 어제 10시간정도 모니터를 봤는데 ..눈피로가 거의 없음 새로 맞춘 안경 대만족 ~ _ 수영 1,2,3 모두 참석 보통의 자유수영라인은 리더를 따라 줄줄이 다니는 모양인데 .. 이 할매들은 일반상식파괴 ~ 따로 다님 서열 1위 할매는 가면 기다렸다가 출발 해서 리듬을 끊어놈 심술통할매임 수영을 할 수가 없음 쵔 ... 이리저리 와리가리 피하다보니 30분 지남 그런데 .. 셩강사 라인정리 순삭 시킴 ~ 무려 넉달만의 라인정리 '고마워유 ~' 그런데 물안경에 습기가 차서 수영불가능 ... _ 해서 어깨 밸런스 + 몸통균형 +부력 + 중력 + 앵커링 ..이 모든 것을 맞추는 훈련 목걸이도 있는 깨끗한 품..

훈련일지 2022.01.26 (2)

1월24일훈련ZIP-'동네수영장53일차_자유형1500m 4회차'

월요일 24일 (24일차) 오늘의 훈련 수영+스트레칭+런지100회 _ 컨디션 50% 평생 비염환자 ~ 낮은 기온 아침에 찬 공기 맞고 나가면 비염 시작 재채기+콧물주울주울+콧구멍 막힘 _증상발현 60분 이내 이후 -> 얼굴 개려움 60분 이후 대략적인 평안모드 ? 저 번주 증상이 심해 얼굴을 긁었더니 ~ 양쪽 볼 뽀록지 2개 뚜둥 ~ 뽀록지는 처음이라 당황*황당쓰 약 바르고 좋아지고 있음 _ 수영 _1,2,3 모두 참석 ~ 피하며 피하며 자유형 1500m 완영 마지막 300m 지쳐서 어깨자세 흐트러짐 ㅡㅡ 왼쪽엘보*오른쪽어깨 약간의 무리감 오늘 1500m 강도는 약 낼 강도 강 예정 _ 정확한 자세유지가 가장 중요 코어+인터벌 할 것 정확한 자세유지가 가장 중요 웨이트 ? 정확한 자세유지가 가장 중요 장..

훈련일지 2022.01.25 (4)

1월20일훈련ZIP-'동네수영장52일차_세번째 1500m'

목요일 20 (20일차) 오늘의 훈련 수영+스트레칭 _ 컨디션 45% 오늘도 일나자마자 콧구멍이 막힘 뚜러뻥 뿌리고 나니 콧물이 줄줄줄 ~ 즐거워 듁겠네 ~ 코가 뚫리자 얼굴이 가렵기 시작 안경 벗고 얼굴 긁고 안경 벗고 얼굴 글고 ..반복 2시간하니 괜춘해짐 _ 오늘의 수영 서열 1, 3 참석 자유형 1500m (3회차) 끝마치고 나니 왼햄스트링&양쪽내측광근에 쥐가 올락말락 ~ 탈진 ? 의 신호 ! ... 오늘은 페이스조절까지 했는데 ... _ 어깨와 광배는 계속 커지고 있음 갑빠는 진정상태 ? 달이 저기서 뜨는 거였나 ? 화이팅 !!! 쵸녁셔리굳&안전제일만수무강 쵂오 !!! 화이팅 !!!

훈련일지 2022.01.21 (8)

1월19일훈련ZIP-'동네수영장51일차_접영'

수요일 19 (19일차) 오늘의 훈련 수영+스트레칭 _ 컨디션 50% 요즘 몸상태 좋음 but 비염환자임 겨울 아침 일어나면 콧구멍이 막힘 -> 조금 재채기 -> 콧물 흘리고 -> 오후 쯤 괜춘해짐 계속 반복 ~ 즐거운 겨울 ~ _ 오늘의 수영 서열1,2, 참석 _오늘은 쉬어가기로 함 할매들 피해서 평영, 접영, 오징어헤엄, 횡영, 잠수, 네이비씰헤엄 ...하며 물놀이 오늘은 네셩이 안되고, 접영이 잘 됨 ㅎㅎ 왜 ? _ 수영 후 심하게 뻠삥되던 수영근육들 현황 어깨, 광배는 계속 커지고 있음, 갑빠는 지방이 빠지며 자리잡음 엘보에 통증이 없지만, 스트레칭하며 계속 마사지 힘을 키우기 위해 패들을 사용하고 싶은데 자유수영은 패들사용 금지 ~ 쵔 ... 접영해야게씀 ... 달 뜬다 화이팅 !!! 쵸녁셔리굳..

훈련일지 2022.01.20 (4)

1월18일훈련ZIP-'동네수영장50일차 _두번째 1500m'

화요일 18 (18일차) 오늘의 훈련 수영 + 스트레칭 _ 컨디션 50% 몸상태 양호 왼쪽 무릎이 싸이클 근육에서 수영근육으로 전환?되며 통증 약 _ 서열1위만 참석 옰~ 워밍업 _4바퀴 후 자유형 1500m 한참 쉬다가 다시 하는 수영 50일만에 두 번째 1500m 지치지 않고, 몸통 자세 유지 되는 상태로 마친 1500m 였음 마치고 호흡 고르고 스트레칭~ 왼햄스+내측광근에 경련이 올까말까 ~ 한참 주무르고 ~ _ 지치면 시작되는 것들 왼쪽, 오른쪽 몸통 자세 불균형 양쪽 팔 자세 불균형 더 지치면 .. 호흡하기 힘듬 몸이 비틀어짐 더 지치면 .. 팔이 마비가 되기 시작 더 지치면 .. 호흡을 하면서도 숨이 넘어감 _ 지치지 않으려면 .. 힘을 키워야지 머 ~ 눈이 펄펄~ 화이팅 !!! 쵸녁셔리굳&안..

훈련일지 2022.01.19 (6)

1월17일훈련ZIP-'동네수영장49일차 _혓바늘'

월요일 17(17일차) 오늘의 훈련 수영 + 스트레칭 + 런지 100회 _ 컨디션 48% 토, 일 이틀 쉬었더니 목 무리감 _약 공부 한답시고 봐도 이해안가는 영상보고, 책 보니 혓바늘 돋음 허벅지 약해지는 느낌 _ 다 참석 이 쪽으로 가다가 서고, 저 쪽으로 가다가 서고 .. 이 수영장에서는 더 이상 수영훈련이 불가능한듯 강사에게 정리의 필요성은 어필 해볼까 ? 수영장을 바꿀까 ? _ 저녁식사 후 런지 ~ 세다가 잊음 그래서 대략 100회 이게 내 뱃속으로 다 들어갔다 ㄷㄷㄷ 화이팅 !!! 쵸녁셔리굳&안전제일만수무강 쵂오 !!! 화이팅 !!!

훈련일지 2022.01.18 (4)

1월14일훈련ZIP-'동네수영장48일차 _자유형 25m 인터벌'

금요일 14 (14일차) 오늘의 훈련 수영 + 스트레칭 _ 컨디션 55% 새로 맞춘 안경 만족ING~ 수영48일차 허벅지가 약해지고 상체로 힘이 모이는 느낌 -> 런지 100회 _ 서열 1,2 참석 20여분 즈음 2위가 중급라인으로 감 오허 ~ 그라믄 풀스피드로 한바퀴 돌고, 풀파워 스컬링 시작~ 어제 인터벌을 그렇게 했는데 ..몸에 힘이 빠지지 않음 고고고 ~ 자유형 1000m 하고 인터벌 25 17회로 마무리 하는데 .. HP 가 낮은 몸땡이 ...왼햄스 경련이 올락말락 ~ ㅆㅂㄹ 물속에서 스트레칭 마시지 _ 저녁 식사 후 간단 스트레칭 하면서 왼허벅지 점검 삼두*이두 맞은 듯한 통증 ㅆㅂㄹ 한강 얼음 화이팅 !!! 쵸녁셔리굳&안전제일만수무강 쵂오 !!! 화이팅 !!!

훈련일지 2022.01.17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