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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로드 브레이크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싸이클 또한 스포츠카와 마찬가지로 ..
@ 빨리 달릴 수 있어야 하고,
@ 가볍게 브레이크를 잡아도 정지되어야 하고,
@ 코너에서 안정되게 돌아야 합니다
로드의 브레이크는 ..싱글피봇과 듀얼피봇으로 나뉩니다
요즘 물건들은 좋아서 대체로 좋지만,
저가의 부품은 효율이 떨어지는 것이 있습니다
만족스럽지 않을 경우 ..브레이크 패드를 교환해보기도 하고,
싱글에서 듀얼 피봇으로 넘어가는 경우도 있죠 ..
그러기 전 ..자신의 병기를 점검, 최상의 정비상태에서 시험을 해보기 바람니다
점검포인트 ..
브레이크슈가 양쪽 림에 정확히 닿는지 점검 !
브레이크 슈가 열화 되었는지 점검 !
림표면이 오염되었거나 거친가 점검 !
브레이크가 흔들리나 점검 !
브레이크 스프링 점검 !
.....해봄니다
이상은 기본적인 것이고 ...
아래는 브레이크 성능의 극대화를 위한 세팅 ..'토우인(toe - inn) 조정' 입니다
이 작업을 위해서 브레이크 슈가 오래되거나 닳은 것은 새것으로 교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
시마노 매뉴얼의 토우인 간격은 0.5mm
..
얇은 종이나 카드 ..
이렇게 묶어놓고 하면 ...작업이 더 불편합니다 ㅋㅋㅋㅋ
이런 포스팅은 처음이라 많이 헤매입니다 ㅋㅋㅋ
사진이 빠져 글로 설명첨부합니다
브레이크슈와 림의 간격은 1mm 라는데, 이러면 주행중 브레이크슈와 림이 닿아서 소음이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레오는 2mm 로 합니다 ㅋㅋ
사진에서는 중심조절나사를 조정하고 있습니다
브레이크 왼쪽과 오른쪽이 동시에 닿게 하는 조절나사죠
잡고 있는 것은 길이조정배럴.. 이것과 릴리즈레버를 조정..브레이크 슈의 간격을 조정합니다
이것으로 되지 않는다면 ..케이블 조정볼트를 열고 조정해야 합니다
릴리즈레버
선수가 강한 힘으로 댄싱을 하면 ..휠이 비틀리면서 브레이크슈에 닿는 다고 하는데요 ..
레그 프레스 400,kg 10회를 할 때에도 그렇게 해보지 못했습니다
싸이클선수의 다림힘은 말 수준인가봄니다
그 때 이걸 푼다고 합니다용 ^^;
카드를 브레이크슈 1/4정도 부분에 넣고, 살짝 고정하고, 토크렌치로 50~60 in-ibs 로 고정
* 반드시 토크렌치 사용할 것 !!
* 토크 준수 !!
전체가 닿는 모습이죠
듀라에이스라면 ..거의 필요없는 작업입니다만 ..
카본휠의 브레이크 성능이 약간(?) 떨어지기 때문에 하면 좋은(!) 작업되겠습니다
..
에어로바를 떼어낸 후 스템을 9 ->12cm 조정하고, 안장을 뒤로 최대한 뺐는데 ..
핸들이 더 멀면 좋겠다고 몸이 말을 합니다
시트스테이각도가 높은 철인용 프레임을 싸이클 처럼 조정하는 것은 아무래도 한계가 있죠 ..
아뭏든 ..
주인 잘못 만나 개고생을 하는 싸이클되겠습니다
뜯고 붙이고 자르고,
필드에는 안 나가고, 매일 롤라질이나 했쌋고 ....쯧쯪쯫 ...
니가 고생이 많다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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