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련일지2017.06.19 05:30

12 17/26 ↙4m/s 58㎍/㎥ ↑05:10↓19:54


오늘의 훈련

달리기 52'

_

심박계 착용 심박수 관찰 ..± 150 정도로 뛰고 있음

더운 날씨로 160 넘어 가면 ..목구멍이 타는 갈등감

30' 전력달리기 7회

오늘은 저절로 100미터주법 뛰게 되네 왜 ?!


오늘의 몸무게

66.7 kg

이틀전 토요일 보다 1.2kg ↑

이건 부은 거다




 13 18/24 ↗2m/s 77㎍/㎥

요즘 여러가지 버젼 ? 으로 해 먹고 있는 비빔면 ..이거 괜춘함



오늘의 훈련

휴식


왼무릎이 뒤로 제껴지는 느낌 ..며칠 실험적으로 붕대를 살짝 감았을 뿐인데,

힘줄이 늘어난듯 쵔 ..

하튼 아이씽




 14 18/26 ↗3m/s 77㎍/㎥


오늘의 훈련

싸이클 42km


W7k+16t*12k+ 15t*20k+C3k

왼무릎 조심 하며 설렁 설렁 타기

체감3m/s 서풍 ..6 이상 바람에 많이 시달렸더니 이 정도는 껌두 아님 ㅡㅡ;


10년탄 자잔구 

싸이클핸들바를 달아도, 에어로바를 달아도 ..몸에 맞출 수가 읎음 ㅜㅜ;


안장 위치가 ..안장을 바뀌도 몸이 원하는 위치를 만들 수 읎음

결국 안장을 앞으로 3mm, 위로 2mm 조정 해야함 ..저스트 피스트셋팅 !


그런데 그렇게 맞추면 방뎅이근육을 적극적으로 사용하기 힘들 듯 ..

무어 어쩔 수 읎이 그렇게 가야함 쵔 ...




 15 18/27 ↗3m/s 78㎍/㎥



오늘의 훈련

마눌몬`과 걷기 60'


왼쪽무릎 ..인대 늘어남

아이씽 




16 19/31 ↑2m/s 92㎍/㎥


오늘의 훈련

요양


아이씽 ~~




17 20/29 ↗2m/s 75㎍/㎥


오늘의 훈련

요양 


아이씽 ~~~




18 20/29 →2m/s 67㎍/㎥


오늘의 훈련

마실 싸이클 


_

무릎상태 호전

아이씽 ~~~~










달리기 VS 수영 ..어느 쪽이 건강에 더 좋을까 ?







운동매니아 18년차 ..인간의 몸 사용기간 50년 이상 뇐네 레오의 체험적인 건강을 위해 수영, 웨이트, 달리기를 한 경험 ..


 



일반인이 운동 처음 시작이 그러하듯 ..웨이트로 시작함


시작한 때의 나이는 30 후반 ..


착한 트레이너의 도움으로 벤치 100kg 10', 데쓰 180kg 10' 까지 하게 되었음


정말이지 눈에서 레이저가 나올듯한 체력을 갖게 됨


헬쑤 보충제 한달에 십만원 가량 섭취


그러다 허리부상 ..재활하는데 1년 걸림


그 후 다시 허리 부상 ..


웨이트 포기 ㅜㅜ;




달리기 시작 ..


달리기홀릭에 빠져 새벽에 10km ~ 20km 를 5년 거의 매일 달림


그러다 고관절 ? 부근 통증으로 내원 _진단결과 허벅지뼈미세골절


그러고도 뛰었음 ..뛰다보면 뛸만해짐 ㅋㅋㅋㅋ


그러다 통증이 견딜 수 없게 됨 미련읎이 달리기 끊고 




수영 시작 ..


1500m를 19분대 까지 함


수영은 증말이지 엠청난 호흡명상훈련임 !


수영홀릭에 빠져 하루 3km 씩 하기 시작


1시간 이상하면 천식증상 발현가능성 높아짐,  1시간 30분 이내로 끝내야함 


해서 새벽첫타임 + 저녁 타임 ..3년정도 두 탕 뛰었음 ㅋㅋㅋㅋ






달리기 VS 수영 체험적 평가 ..


달리기 _스트레쓰 쌓였을때 뛰면 잘 풀림


하루 1시간달리기_10~13k_  폭식 폭음 해도 자동체중조절 됨


달리기는 모든 스포츠의 가장 기본 훈련임 _기초체력 급상승


최대심박 210


달리기 전성기때 ? ..mhr 190 1시간 달리기 .. 가능했음


건강해지고 싶다면 닭치고 ..뜀질 강추 !



그러나 달리기매니아와 선수 1,000명을 조사 결과 ..


최대 단점은 ''피할 수 없는 무릎손상''




수영 _


가장 최근 연구결과 장수운동 1위 !


피부 좋아짐


명상호흡훈련으로 쵂오 !


새벽 수영하면 하루가 상쾌


하루 3k 수영은 자동체중조절 됨


부상이 가장 적은 운동



단점 _


오염된 수영장물


수영은 배우다가 포기하는 어려운 운동


50m 두 못가면서 남한테 수영교습하는 사람 조심




웨이트 _


40부터는 웨이트는 절대필수임


근육을 죄여야 몸매를 유지할 수 있음


안그럼 뇐네체형 됨



단점


보충제 먹고 피검사하면 간수치 급격히 오름 위험 !


한달만 쉬면 ..딱딱한 갑빠가 몰캉스런 찌찌가 됨


일반인의 헬쑤는 팔뚝과 갑빠가 전부인 쓰레기훈련


하체와 코어 위주로 운동해야 정답 !








화이팅 !!!

녁셔리굳&안전제일만수무강쵂오 !!!










신고
Posted by 레오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올해는 더위가 더 일찍 찾아온 것 같아요 운동하기 쉽지 않겠네요

    2017.06.19 07:4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 날도 더운데 건강생각해서 적절히....
    폭염이라던데....

    2017.06.21 19:3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3. 올해는 6월부터 넘 덥네요;;

    2017.06.22 23:0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