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 6

8월29일훈련ZIP-'타임머신이 필요해 ?'

일요일 29 (241일차) 가을 장마 오늘의 훈련 _ 한손 덤벨컬+아놀드프레스 ..를 한번에 하는 동작 _이름 이자뿌림 ㅡㅡ 15k*20*3 = 120회 _ 바이시클 크런치 10분 _ 왼팔근력이 오른팔 대비 60% 정도 되는듯 함 15회 넘어가면 ㅂㄷㅂㄷ 거리는 왼팔 _ 왼팔로 시작하고 왼팔로 끝냄 2~3회 더함 원래 왼손잽이 였었는데 ... _ 어깨운동하다 부상 많이 당함 그래서 하지않는 어깨운동을 알게됨 _사이드래터럴레이즈 이거 하면 효과 직빵 _ 배운동과 에어로바자세 균형감운동 일상생활에서도 도움됨 __ 단 한번 타임머신을 탈 기회가 온다면 ? 과거 vs 미래 ? 가서 무엇을 할까 ? 인생의 전환점 ? 갑부가 될 기회 ? 잘못된 과거를 삭제할 기회 ? 화이팅 !!! 쵸녁셔리굳&안전제일만수무강쵂오 !!!

훈련일지 2021.08.30 (6)

8월26일훈련ZIP-'백신접종 11일차 탱탱해지는 뱃살'

목요일 26(238일차) 세월 잘간다 ~ 오늘의 훈련 싸이클 14.6km _ 운동할 시간이 읎음 + 비 = 탱탱해지는 뱃살 어제도 15k 탐 이젠 동네헬스장 고정자전거인터벌 효과가 없어졌겠지 했는데 .. 아직 70% 가량 남음 한두번 인터벌 빡씨게 하면 다시 효과 업 ! 이 될듯함 _ 헬스자전거 인터벌로 많은 걸 느낌 다른 종목 인터벌보다 힘듬 벗뜨 효과가 매우 뛰어남 ? 고정자전거 _ 넘어지지 않아서 안전하게 한계까지 기구사용 _ 다른 종목 맨몸인터벌 보다 더 높은 한계까지 수치가 한눈에 _이건 매일 하면서 기록을 냄길 수 있음 ㅎㅎ 산소를 마시며 회복하면 몸에 어떤 효과가 올까 ? 궁금함 나이가 많아서 심폐가 어디까지 버틸 수 있을까 ? _ 백신접종 11일차 백신부작용으로 세상을 달리 하신 분들 뉴스..

훈련일지 2021.08.27 (4)

8월18일훈련ZIP-'화이자백신접종4일차 컨디션점검'

수요일 18(230일차) 행주대교 너머로 비내리는 풍경 8월 16일 화이자 접종 컨디션 점검 1일차 _주사맞은 부위 조금 붓는 느낌 + 미세 거북감 특별한 증상 + 피로감 없음 밤이 되자 메추리알 1/5 정도 붓기 + 미세열감 + 미세통증 접종부위 아이싱 2일차 _주사 맞은 왼팔 높이 올리면 통증 느껴짐 + 일상생활에선 통증 무 + 지장 없음 아이싱 ~ 다른 날 보다 조금 더 많이 잠 특별한 증상 전무 3일차 _백신접종 후유증 = 주사 맞은 부위 통증 + 주사 맞은 부위 붓기 사라짐 + 만지면 미세통증 가볍게? 싸이클질한다고 쓰고, 인터벌 10회 함 3일차 저녁 백신접종했다는 걸 잊어버림 특별한 증상 전무 4일차 _특별증상 전무 오늘의 훈련 싸이클 15k (백신접종 3일차) _ 에어로바 장착 후 안장조절..

훈련일지 2021.08.18 (2)

8월15일훈련ZIP-'마눌몬`의 도전 한강자전거도로에서 자전거 타기 9회차_행주산성국수집 첫 먹빵'

일요일 15(227일차) 요즘 구름잔치 끝내줌 오늘의 훈련 마눌몬`과 라이딩 16.5km _ 혼자 60k 심하게 라이딩 한 거보다 더 힘듬 기초 주행연습을 시켜야 되는데 ..말 안들어먹음 어이고 잘한다 내 뭐라 그랫어 ! 응 ! ..뒤에서 소리 빽빽 지름 _ 한강다리 건너기 의외로 빡쎔 차 지나는 소리 ㄷㄷㄷ 좁은 길 ? 때문에 펜스에 부딪힐 것만 같음_실제 부딪히고 넘어가 사고난 사례 있고_ 다리 휘청휘청 하면 어지럽고 하필 지금 무너지는 건가 ? ㄷㄷㄷ 하튼 빡쎔 _ 행주산성 국수는 .. 일금 2500원에서 5000원이 됨 코로나로 인해 살벌달벌한 분위기의 식당실내 어쨋든 다 먹음 ㅎㅎ 쵸녁셔리굳&안전제일만수무강 쵂오 !!! 화이팅 !!!

훈련일지 2021.08.16 (4)

8월10일훈련ZIP-'마눌몬`의 도전 한강자전거도로에서 자전거타기 8회차'

화요일 10(222일차) 그림같은 구름 + 맑은 하늘 + 무더위 + 3m/s 서풍 오늘의 훈련 마눌몬`과 자전거 타기 11km + 혼자타기 16k 20년 8월 31일 7회차 -> 21년 8월 10일 8회차 ㅋㅋㅋ 갑자기 시간이 나서 타본 자전거 5km 넘어가니 힘들다고 함 아마도 무더위+운동부족+피로누적 ..때문일듯 _ 드뎌 에어로바 달고 + 안장 바꿈 에어로바는 잘 달고 ..안장은 코높이 실패 _ 시험주행 하는데 .. 13t 가 개볍다 ? 뒷바람이 아무리 거세도 뭐 이런 이변이 있나 ? 왜지 ? 크랭크가 이너 ! 에효 ...아우터 달고 돌리니 그럼그렇지 ~ _ 이젠 어떻게 허벅지력훈련하는지 99% 알게됨 거기에 원형페달링도 잘 되고 .. 문제는 노화 ~ ㅎㅎㅎ 근육과 심장에 변화가 옴 화이팅 !!! 쵸..

훈련일지 2021.08.11 (4)

8월7일훈련ZIP-'과거로 돌아가기vs행복한 하루의 반복'

금요일 7(219일) 어제만 해도 드라이어기 바람이 창문으로 들어 오더니만 ..오늘은 조금 선선해짐 오늘의 훈련 싸이클 24km _ 동네헬쑤장에서 실내자전거로 했던 '인터벌' 이 아직도 유효 왜 ? 뱃속에 밥이 그득한 상태로 소화라이딩을 나갔는데 .. 호흡이 힘들지 않다니 !!! 원형 페달링 잘되고 있음 _ 젊은 초보남 라이더 ..도끼질 페달링하고 있음 나도 모르게 뿜다가 걸릴뻔 ~ _ '역주행' 원하는 과거로의 회귀 vs 원하는 하루가 영원히 반복되기 어느 걸 선택할까 ? 인생을 새롭게 바꾸겠다 의욕이 있다면 과거회귀 일테고 ..이도 저도 귀챦다면 행복했던 날로 돌아가 거기에서 살고 싶겠지 _ 원하는 과거로 갈 수 있다면 언제일까 ? 원하는 날' 로 갈 수 있다면 언제일까 ? _ 특수상대성이론 보다 더..

훈련일지 2021.08.07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