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 5

9월27일훈련ZIP-'딱히 뭐라 할 수 없는 육각면체'

월요일 27(270일) 나비는 대체 뭐란 말이냐 ? 볼때마다 신기하다 오늘의 훈련 싸이클 25km _ 없는 시간을 쪼개고 쪼개서 나갔는데 빗물이 후ㄷㄷ 어라 '뒤로 전진' 그치는 빗물 어라 다시 '전진' 다시 후ㄷㄷ 이번엔 제법 굵다 다시 '뒤로 전진' 집 가까운 곳에 가자 그치는 비 에효 ~ 해서 집 가까운 주변을 맴맴맴 _ 안장 뒤로 조정 원형페달링 가볍고 빠르게 무겁고 빠르게 힘들지만, 또 다시 적응 되고 있음 다만 대뱃살이 줄지 않음 대뱃살 왜 이렇게 안빠지는 건지 ? 이것이 '노화' ! 적응은 처음이 어려움 _ 핸들 기준 vs 안장 기준 아무리 생각을 번복해도 이 잔차는 내 몸에 맞지 않음 맞지 않는 것에 일부러 맞출려고 하는 것은 불필요함 심지어 새로 구입한 싸이클화도 맞지 않음 붓기가 다 빠..

훈련일지 2021.09.28

9월14일훈련ZIP-'그 자전거 어때요 좋아요 ?'

화요일 14 뜨거운 햇빛 가을이다 ! 오늘의 훈련 싸이클 35km 영상 보니 속도계가 꺼졌다 켜졌다 함 35 일듯 _ 수면부족+과다노동으로 낮은 HP 인체 라이딩+시작할때 맞바람 체감 3m/s 이상+ 동네헬스장효과 0 원수는 외나무다리에서 만난다 _ 몸만 힘들면 견디기가 수월 ? 한데, 머리용량까지 바닥이니 견디는 게 4배로 힘듬 10k 냄기고 몸이 편해짐 _ 원형페달링 다시 균형 잡음 잘 되고 있음 잘돌아 갈때는 53*13도 아쉬움 55나 57도 가능할듯 기어비 4가 넘으면 크랭크길이가 짧은 게 날까 긴게 날까 ? 빨리 돌리려면 짧게, 무겁게 지긋이 돌릴려면 길게~ 인데 후자가 맞을거임 175*55 또는 56 _ 스쿼트 점핑런지 ..가 답 거기에 코어훈련이 덧대어 져야 하는데 빡쎈 코어훈..

훈련일지 2021.09.20

9월10일훈련ZIP-'날씨좋다~ 날씨좋다~'

금요일 13 (253일차) 라이딩준비하고 나들목 나가기까지가 힘들다 그 다음부터는 자동 ~ 오늘의 훈련 싸이클 14.4lm _ 이번에도 늦게 오면 듀겨버린다 ..고 하드라 조금만 더 가려다 오한이 느껴져 뒤로 전진 ~ _ 원형페달질을 잊어 ? 어뜨케 잊어 ? 시작점을 꺼꾸로 하고 있다가 화들짝 놀람 훈련일지 보니 한달이면 적응 되드라 그런데 이렇게 잊어버리고 착각하고 ...등등 _ 맘대로 쏠? 수 없어서 답답하고 동네헬쓰장 효과 ..가 없어져서 답답하고 사람이 많아서 답답하고 조금만 더 못 타서 답답하고 답답하드아 ~ _ 돌아오는 길 상황이 허락하는 구간에서 짧은 인터벌 힘이 안난다 왜지 ? 컨디션이 좋지 않다 ..머리속이 복잡극락 + 할일 잔뜩 _ 운동 못해서 식단 조절로 조금씩 빼고 있음 식단을 확 ..

훈련일지 2021.09.14

9월8일훈련ZIP-'마눌몬` 몰래 라이딩 갔다'

수요일 8 (252일차) 가을하늘 ~ 오늘의 훈련 싸이클 38k _ 에어로바 또 다시 적응기 ?! 페달질 할때마다 대뱃살이 허벅지에 처벅처벅 ~ 안장 더 올림 ~ 동네헬스장 고정자전거인터벌 효과 30% 남음 허벅지근력 50% 목근력 30% 로 저하 조향성 70% _ 페달질 스팟을 찾았다고 생각했는데 아니다 다시 안장조절 조절 후 페달질 다리 교정 어느 정도 익숙해짐 늘 그렇듯 한달 정도면 적응완료 임 _ 그새 잊은 원형페달링이 시작과 끝 끝과 시작이 아님 ㅋㅋ 잘 되는 페달질 _ 53*15 왤캐 개벼나 ? 울루랄라 했는데 .. 뒷바람이었음 ㅅㅂ 조금 쉬워짐 _ 에어로바 ..를 위한 보조훈련 다시 해야됨 근력이 저하됨 ㅅㅂ _ 에어로바 잡고 30초 인터벌 12회 배 > 활배 > 등 > 방뎅근 > 내측왼측광..

훈련일지 2021.09.09

9월2일훈련ZIP-'배우고 잊고 배우고 잊고'

목요일 2 간만에 화창 ~ 오늘의 훈련 싸이클 26k _ 동네헬스장 효과 전부 사라짐 고정자전거 인터벌 효과 사라짐 음식조절로 3kg 감량 영양제 재조정 바쁨 _ 출발 에어로바 달고 안장 미세조정ING ~ 의도적으로 안장높이를 낮게 ? 조절 했는데 .. 허벅지가 최대파워 스팟을 찾을 수 없음 ??? 답을 찾은 건 .. 안장을 높인 다음 ! _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왼쪽오른쪽 근육량 다름 이게 페달링에 악영향 싸이클 자세에서는 교정완료 TT 자세에서는 교정 어려움 방법을 찾아야 함 _ 페달질 .. 빨리&천천히&가볍게&무겁게 하며 자세교정&교정 이런 과정이 몹시 재미지고 흥미로움 앞으로 몇 년이나 더 싸이클을 즐길 수 있을까 ? 10년 ? 그보다 짧을듯 ... _ TT 를 2005년 부터 타기 시작함 배우고 ..

훈련일지 2021.09.06